본문 바로가기
리스, 렌트 Q&A

법인 임직원 전용 자동차보험 리스 및 렌트

by kwakkwak 2016. 3. 31.
반응형

법인 임직원 전용 자동차보험  리스 및 렌트

 

2016년 4월 1일부터 법인용 임직원 전용 보험 판매가 시작됩니다.

지난 12월 자동차 관련 비용처리 방법에 대한 세법 개정이 이뤄졌는데요

그 후속 조치로 새로운 보험이 탄생을 했습니다.

 

지금까지 법인은 누구나 운전 보험을 가입하고, 임직원 뿐만 아니라, 가족까지

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아래와 같이 변경이 됩니다.

 

그럼 구체적으로 알아봅니다.

위 해당되는 것은 먼저 법인명의으로 차량을 구매(현금, 리스, 렌트, 할부)하는 경우이고,

일반 승용차만 해당됩니다.

1,000cc 미만 경차(마티즈, 스파크), 9인승 이상 차량, 화물차 등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법인이고, 일반 승용차인 경우는 4월 1일 계약자부터 임직원 전용 보험을 가입해야만, 해당 차량에 대한 비용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4월 1일 이후 차량 계약 : 임직원 전용 보험을 가입해야 비용처리 가능.

 

(중간에 누구나 운전으로 변경하면, 그해 1년은 비용처리 불가)

4월 1일 이전에 계약한 차량 : 1년이 되는 시점에 임직원 전용 보험으로 갱신을 해야 비용처리 가능합니다.

 

(임직원 전용으로 갱신 후 누구나 운전으로 잠시라도 변경하면, 그해 1년 비용처리 불가함)

이런 형태로 비용처리가 가능한 금액은 대당 1년에 최대 천만원입니다.

더 추가로 비용처리하기 위해서는

 

차량 운행일지를 작성해서 인정을 받은 만큼 추가 비용처리가 가능합니다.

차량 담당이나 회사 회계를 담당하는 분들은 잘 대처를 해서 법인세 절감될 수 있도록 해야 겠죠.

전차종 리스나 렌트 견적서가 필요하신 분은 언제든지 문의주세요.

또한 궁금하신 사항은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